기내 반입 금지 물품 정리! 액체용량, 가방크기, 화장품용량 등 정리!

 

해외여행시엔 반드시 타야하는 비행기! 기내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 잘 아시나요? 액체류 등 기내반입 규정과 반입금지 품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미와미노 맛집리스트

항공사별 기내수하물 상세 정리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정리! 액체용량, 가방크기, 화장품용량 등 정리!

 

 

이제 6월도 며칠 안남았습니다. 좀있으면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네요. 국내여행도 좋지만 성수기의 국내여행 비용이 만만치 않다보니 자연스럽게 해외여행을 알아보시는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서 항공사별 기내수하물 가방사이즈와 무게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세한 기내수하물 정보보기 링크를 각각 달아두긴 했지만 기내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 다시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기내수하물 가방 크기 및 무게

 

 

짐을 기내로 들고탄다면 수하물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그게 기내수하물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기내수하물로 들고 탈수있는 기준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잘 못 준비하면 무게 초과 혹은 크기 초과로 물건을 버리고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가항공사의 경우 수하물 초과에 대한 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미리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항공사의 기내용 수하물 가방 크기와 무게 등을 따로 정리해두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항공사별 기내수하물 가방 크기 및 무게 확인하기

 

 

 

 

 

 

액체 및 화장품 용량 규정

 

 

액체류나 화장품과 같은 품목은 규정을 지켜주셔야만 기내에 가지고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용기당 100ml 이하로 총 1L 용량의 지퍼팩에 담아야 합니다. 스킨과 같은 액체 말고도 알로에 같은 젤이나 크림 등 100ml 이상이면 기내에 들고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사진출처 : 국토교통부)

 

 

액체류에 대해선 정확히 해야할 것 같아서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1인당 1L 지퍼팩 1개만 가능하며 각각 용기 용량이 100ml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물, 음료, 식품, 화장품, 스프레이, 젤, 크림, 치약 등을 휴대하신다면 주의해주세요.)

 

 

추가로 유아식 혹은 의약품의 경우 100ml를 초과하더라도 항공여행에 필요한 용량에 한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의약품의 경우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검색요원에게 제시할 수 있어야합니다.

 

 

 

 

다음 첨부파일은 반입금지 액체류 종류에 대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유아식, 의약품 등의 반입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적혀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액체류 반입통제.hwp

 

 

 

 

 

 

기내반입금지 물품과 위탁수하물 금지물품

 

 

보통 기내수하물이나 위탁수하물의 금지물품은 폭발물, 가스류와 같은 항공위험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동휠처럼 가능할 것 같지만 위탁수하물, 기내수하물 모두 금지된 물품도 있으니 한번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무기류 : 도검, 무술호신용품, 총기 등 무기류는 객실 반입 금지. 위탁수하물 반입가능

 

● 폭발물류 : 폭발물류는 객실 및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 김지

 

● 공구 및 생활용품류 : 흉기로 사용될 수 있는 공구류는 객실 반입금지, 위탁수하물 반입가능

 

● 스포츠 및 레저용품류 :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스포츠 용품은 객실 반입금지, 위탁수하물 반입가능

 

● 의료, 구조용 물품 : 의료용 물품은 객실 및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가능하나, 일부 위험가능 물품은 제한될 수 있음

 

● 기타 인화성, 화학성, 유독성 물질 : 인화성물질 등은 원칙상 객실 및 위탁수하물 반입이 모두 금지된다.

 

 

 

사진출처 :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많이 헷갈려 하시는 품목만 몇개 체크해봤습니다.

 

 보조배터리 : 기내반입 가능 - 압력이나 충격에 의한 폭발위험이 있어 기내반입만 가능

 

● 라이터 : 기내반입 가능 - 화재의 위험으로 기내만 1개 가능(나라에 따라 제한된 곳도 있음)

 

● 전자담배 : 기내반입 가능 - 화재의 위험으로 기내만 가능 (전자담배 1개, 액상 200ml 이하)

 

● 칼, 가위 : 위탁수하물 가능 - 칼(과도, 사무용칼, 맥가이버칼)과 가위는 위탁만 가능

 

● 손톱깍기 :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둘다 가능 - 생활도구류로 분류되어 수저, 포크 병따개 등 가능

 

● 셀카봉, 삼각대 :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둘다 가능 - 삼각대의 경우 길이가 너무 길거나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면 기내반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유모차 :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둘다 가능 - 유모차, 휠체어, 지팡이를 비롯 자동제세동기 같은 의료장비는 기내반입과 위탁수하물 모두 가능합니다.

 

● 면도기 :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둘다 가능 - 안전날이 포함된 면도기, 전기면도기는 기내 휴대 가능

 

 

 

 

다음 첨부파일은 항공기 기내수하물과 위탁수하물 반입가능 및 금지품목에 대해서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항공기 반입금지 위해물품.hwp

 

 

 

 

 

 

위탁수하물로 부칠 수 없는 물품

 

 

보통 전자제품과 같이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기내수하물로 들고타야 합니다. 일반적인 품목중 위탁수하물로 부칠 수 없는 물품은 몇가지 없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 파손되기 쉬운 물품

● 노트북, 핸드폰, 카메라 등의 전자제품

● 보석이나 귀금속 등의 귀중품

● 가치를 따지기 어려운 물건

● 1인당 USD 2,500을 초과하는 고가품

 

 

 

 

 

지금까지 여행준비를 위한 기내 수하물 규정을 알아봤습니다. 액체용량이나 가방크기, 반입금지 물품등 규정이 복잡하죠? 수하물 규정은 출발하는 나라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위탁수하물 분실방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수하물에 영문 이름이 적힌 네임텍을 반드시 달아주고 손수건 등으로 자신의 수하물만의 특징을 하나 만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본인의 수하물이 맞는지 수하물표를 다시한번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여행 > 여행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공사별 기내수하물 규정 정리  (0) 2018.06.1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