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C 무선 칫솔살균기 설치 및 추천! 아이이피 I500

처음 이사오던날 구매 했었으니 대략 1년 반 정도 칫솔살균기를 사용했습니다. LED라 수명이 길줄알았지만 생각보다 LED 수명이 짧은지 하나둘씩 작동을 안하더군요. 그렇게 A/S를 한번 받고 사용할까 고민하던 찰나에 치과의사 유튜브에서 칫솔살균기는 UV-C를 사용하는게 좋다는 정보를 봤습니다.

 

그렇게 확인해본 결과 제 칫솔살균기는 UV-A 였습니다. 하지만 24시간 LED가 동작하는 제품이었기에 살균력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바꾸기로 마음먹은김에 폭풍 검색 해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살균기
칫솔 5개와 면도기까지 들어갑니다.

 

제 선택 기준은 UV-C를 사용하며 칫솔 각 칸에 LED가 설치되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칫솔살균기가 UV-A를 사용하던터라 생각보다 검색하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UV-C는 24시간 돌아갈 필요 없이 3분만 작동해도 살균은 충분합니다.

 

제품명 가격 인원 UV-C개수 건조 배터리 충전 모드 특징
리비엔
퓨어클린
4만 4인 4개 바람건조 3000 유무선 3단계 + 8시간마다 히팅살균
프리쉐
TS-9000
5만 6천 4인+면도기 5개 + 10개 없음 1800 분리형 무선 배터리 3분 스텐 거치대
아이이피
I500
4만 4천 4인 4개 + 4개 바람건조 5000 무선 3분 + 2시간마다 센서
메이스
QS-01
2만 7천 5인 4개 바람건조 2200 무선 3분 거치대 분리세척

 

 

검색해본 결과 대략 4개의 후보군이 제 눈에 들어왔으며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UV 개수에 +가 적혀있는 것은 UV-C + UC-A 입니다. 가격은 22년 3월 네이버페이 최저가 기준 가격입니다. 대부분 무선 제품이라 한번 충전하면 한달정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아이이피의 I500 입니다. UV-C와 UV-A가 함께 있으며 건조기능, 높은배터리, 2시간마다 작동 그리고 마지막으로 센서가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상자를 열고 제품을 꺼내니 정말 심플하게 들어있습니다. 일단 처음 사용시 8시간 이상 충분히 충전하라니 충전먼저 합니다. 기존에 있던 제품보다 공간 효율은 확실히 좋을 것 같습니다.

 

 

전원을 2초간 누르니 제품이 작동합니다. 일단 LED가 정상적으로 4개 모두 작동하는게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 제품은 뚜껑을 닫으면 켜지는 원리라 LED가 작동안하고 있는 것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건조는 7500RPM의 고성능 팬이 들어있다고하는데 손을 대보니 풍량이 썩 믿음이 안가네요. 아마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이정도 바람으로 건조가 될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센서는 정상작동합니다. 센서에 한번 손이 다가가면 열리고 다시 다가가면 닫힙니다. (열러있는 상태에서 5분 후 자동으로 닫힙니다.) 저희집에 이렇게 센서가 들어간 제품이 하나씩 늘어가네요. 

 

 

양면테이프로 되어있어서 간단하게 설치됩니다. 제품 자체가 심플하다보니 상당히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보통 칫솔에서 물기가 흘러서 떨어지는데 칫솔 하단 청소하기도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제품 사용을 위해 뚜껑을 열면 디스플레이에서 카운트를 시작합니다. 1%당 약 1.8초로 60%이상은 양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양치를 하게됩니다. 

 

 

지금은 끝난 3월 14일까지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줬었던 사은품 I100입니다. 이것도 일하는곳에 두고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2주 정도 칫솔살균기를 사용했는데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사실 양치 후 칫솔 건조만 잘 시켜줘도 살균기는 필요 없다고 하니까 굳이 필요한 제품은 아닌데 그래도 막연히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