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티스토리 적용하기

 

 

올 가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티스토리에 정식으로 광고 노출이 되기 시작하면서 많이 설치한걸 볼 수 있더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치하는 방법 입니다.

 

 

 

 

블로그 정보 모두보기

2017.11.02 fastboot 스킨 설치방법

2017.10.13 티스토리 대표사진 섬네일 설정방법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티스토리 적용하기!

 

10cm -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노래 들으시면서 보시면 더 즐겁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티스토리에 적용되기 시작한진 좀 됬지만 도메인이 티스토리 주소가 아닌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에만 광고가 노출이 되고 티스토리 도메인을 사용할시엔 일치하는 컨텐츠만 노출됬었습니다. 하지만 올 가을부턴 티스토리 도메인을 사용시에도 광고노출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 시작하시더군요.

 

 

● 관련글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 자격요건

 

 

 

 

일치하는 콘텐츠는 블로그 하단에 공감버튼 바로 아래에 위치한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보시면 많이 보신것 같죠? 

 

 

 

 

일단 자신의 블로그가 일치하는 콘텐츠 영역을 설치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메뉴에서 내사이트  일치하는 콘텐츠를 눌러보시면 사이트에 설치 가능한 블로그가 보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시 하려면 구글애드센스 자격요건에 맞아야 합니다. 자격요건은 상당히 내용이 길지만 간단하게 요약하면 "블로그에 컨텐츠가 많고, 방문자가 높아야 한다" 이겁니다. 만약 일치하는 콘텐츠 영역이 없으시다면 블로그에 글을 많이 쓰고 방문자도 늘리셔야 합니다.

 

 

 

 

기준이 되신다면 광고를 하나 추가하셔야 합니다. 내광고 → 콘텐츠  광고 단위에 들어오셔서 새 광고단위를 선택합니다.

 

 

 

 

총 4가지의 광고유형이 나오게 되는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클릭합니다.

 

 

 

 

콘텐츠 광고의 설명이 나옵니다. 콘텐츠 홍보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구글의 연구결과 조회수는 평균 9% 머문 시간은 10%가 증가하는 광고유형이라 합니다. 확실히 글 보고 나면 다른 광고에 비해 눈에 더 잘 들어오긴 합니다.

 

 

 

시작하기를 누른다면 광고 단위 이름 밑에 광고옵션, 스타일, 크기가 있으신 분도 있고 광고옵션이 없으신 분도 있을 겁니다. 기준은 위에서 말씀드린 "블로그 컨텐츠 개수와 방문자수" 입니다. 2가지 기준이 낮다면 광고옵션이 없으며 설치를 해도 일치하는 콘텐츠만 보여줄뿐 수익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제 블로그는 안타깝지만 아직 광고옵션이 없습니다.

 

 

 

 

스타일 영역에서 폰트나 제목, 배경등을 바꿀 수 있지만 굳이 바꿀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크기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스킨에 맞춰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fastboot는 반응형 스킨이기 때문에 반응형으로 선택했습니다.

 

 

 

 

코드생성을 하시면 창이 뜨게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광고는 body 태그 사이에 넣어주면 됩니다. 코드 스니펫 복사를 누르시고 티스토리로 가보겠습니다.

 

 

 

 

html에 직접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쉽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자 → 플러그인 → 구글애드센스(반응형)을 선택합니다.

 

 

 

 

하단광고를 눌러주시고 반응형 코드에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하신다음에 적용을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이제 블로그 하단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영역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직 기준미달이라 광고가 없이 전부 일치하는 컨텐츠만 안내하고 있습니다. 실제 기준에 맞는 분의 블로그를 보시면

 

 

 

 

중간 중간 광고영역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하시는 분들의 말씀에 따르면 다른 광고에 비해 클릭율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클릭당 단가가 비정상적으로 저렴하다 보니 수익적으론 큰 상승을 기대하긴 어렵다고 하네요. 하지만 없는거 보단 페이지뷰 상승과 체류시간을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