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열린 병원과 약국 찾는방법 - 응급의료포털

 

 

열흘간의 긴 추석연휴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연휴가 길수록 꼭 알아두면 좋은것이 있죠. 바로 안전을 위해 열려있는 병원과 약국을 찾는 방법 입니다. 명절때는 문을 닫는 병원과 약국이 많기 때문에 응급상황에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몇곳의 병원과 약국이 열려있지만 어디가 열려있는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추석연휴동안 열린 병원과 약국을 찾는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년 추석연휴 열린 병원과 약국 찾는방법

2017년 10월 2일 오늘의 달모양

추석연휴 백화점 대형마트 전통시장 휴무일은?

2017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

 

이번 9일 까지 10일간 이어지는 추석연휴의 경우 토요일 및 야간, 공휴일 가산세가 적용되어 평일보다 30~50%의 비용이 더 발생한다는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건복지콜센터 129 (국번없이) , 119안전신고센터 (국번없이)

 

 검색해볼 시간도 없을 정도로 응급상황일땐 바로 전화한통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 콜센터의 경우 국번없이 129번이며 119안전신고센터의 경우 국번없이 119번 입니다. 위기상담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한경우엔 바로 전화로 요청해주세요.

 

보건복지콜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응급의료포털

 

인터넷 검색과 모바일앱을 모두지원하는 응급의료포털 입니다. 지역과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검색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추석 연휴 응급실 운영기관은 전국에 535곳이라더군요.

 

응급의료포털 E-Gen 진료검색페이지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아이폰)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평소에 대비하는 어플활용 - 굿닥, 포켓닥터

 첫번째 추천어플 굿닥

 

전국 병원 및 약국을 찾아주는 어플 입니다. 검색도 쉽게되어 있으며 지도에 표시가 되어있고 바로전화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굿닥의 조사의 따르면 10월 4일엔 서울시 전체의 7% (203곳)만 영업할 예정이고 3일은 439곳, 5일은 324곳이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굿닥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아이폰)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두번째 추천 어플 포켓닥터

 

포켓닥터에서는 연휴동안 이용할 수 있는 병원 및 동물병원, 약국까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포켓닥터의 경우 서울지역의 576개의 소아청소년학과 병원 및 841개의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했었다고 하니 더욱 정보에 신뢰가 됩니다.

 

포켓닥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아이폰)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안성휴게소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아픈사람이 생겼다면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안성휴게소를 찾으면 됩니다. 이 곳에는 휴게소 최초로 병원이 있기때문에 진료 및 처방을 받을 수 있는데 진료과목은 내과, 소아과, 외과, 신경과, 피부과, 응급의학은 물론 장거리 운전자를 위해 여행자 만성피로 클리닉까지 있다고 합니다. 웬만한 응급처치는 현장에서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갑자기 아픈사람이 있을때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점 상비약

 

 

편의점에는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소화제나 해열진통제 등의 안전상비의약품 13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타이레놀이나 판피린티정, 부루펜시럽, 판콜A내복액, 훼스탈플러스, 훼스탈골드, 닥터베아제, 베아제, 신신파스, 쿨파스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열 진통제나, 감기약, 소화제, 파스등이 급히 필요할 경우엔 근처 편의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