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GS25 택배도 비슷합니다.

 

 

최근 택배를 보내는 경우엔 편의점 택배를 주로 이용합니다. 24시간 언제나 보낼수 있으면서 쉽고 간편하고 가격까지 저렴하다보니 편의점택배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2017.11.17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로 내진능력 확인하기!

2017.10.03 24시간 병원과 약국 찾는 방법

 

편의점 택배 CU GS25 보내는 방법 및 택배조회하기

 

10cm - 니가참좋아 라이브 들으면서 보실게요!

 

 

 

아무래도 편의점 택배의 장점 24시간 가능 편의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접수가능  저렴한 가격  이렇게 3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편의점 택배 접수뿐만 아니라 수령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집이 비어있는 경우 더욱 안전하게 택배수령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최근엔 편의점 택배만 이용하게 됩니다. 기존엔 편의점 택배를 통합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했었는데 현재는 CU편의점 택배 홈페이지와 GS25 편의점 택배 홈페이지가 각각 있습니다. 저의 경우 CU를 이용하기 때문에 CU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는데 GS25 역시 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보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U 편의점 택배 홈페이지 바로가기

 

GS25 편의점 택배 홈페이지 바로가기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 후 방문과 방문 후 접수 입니다. 방문해서 접수하시게 되면 터치로 한글자씩 입력하면서 진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접수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론 인터넷으로 미리 접수 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오시면 우측위의 로그인 or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물론 비회원도 택배가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후 접수를 추천드립니다.

 

 

 

 

로그인 후 상단에 보시면 국내택배 → 택배예약이 있습니다. 택배 예약을 누르신 다음에 물품종류, 물품가액, 예약이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물품가액이 50만원 초과시엔 택배비가 2천원 추가되며 100만원 이상의 물품은 접수가 불가능 합니다. 택배비의 경우 권역에 따른 배송비 산정이 아닌 물품을 발송하는 편의점의 위치를 기준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가전제품이다보니 파손면책 동의창이 뜨게 됩니다. 이용불가 상품이나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동의를 눌러주세요. 동의하지 않는 경우엔 택배접수가 불가하다보니 선택권이 없습니다.

 

 

 

 

그럼 이제 보내는분과 받는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하셨던 분은 회원정보 주소가 바로 적용되게 됩니다. 작성을 다 하셨으면 예약을 눌러주세요.

 

 

 

 

 

 

CU편의점 접수가 맞는지 확인창이 한번 더 뜨게됩니다. GS25에 접수를 원하시면 GS25편의점 택배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되고 CU가 맞으시다면 예약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편의점 택배는 이게 쏠쏠합니다. 하루 한건 마다 접수하면 2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해줍니다. 나중에 편의점에서 접수할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택배 접수가 완료되면 목록 가장 상단이 현재 예약된 것이 뜨게 됩니다. 운송장에보시면 미출력으로 확인이 되는게 보이실겁니다. 그럼 이제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모든 과정은 끝이 났습니다. 편의점 접수를 마쳤으니 바로 편의점으로 방문해야겠죠?

 

 

 

 

가장 가까운 CU로 방문해 줍니다. 간혹 택배접수를 안받는 편의점도 있으니 확인 후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택배기기 앞에 오시면 CU POST 택배접수가 보이실겁니다. 저희는 회원접수를 했으니 회원접수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는데 아이디와 비번이 아닌 휴대전화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접수 기기의 터치감이 상당히 안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리접수하고 왔으니 몇번 클릭하지 않아도 되니까 다행입니다.

 

 

 

 

예약하고 왔으니 예약건 접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은경우라면 현장접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까봤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가장 상단에 예약이름을 확인하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출력여부가 미출력으로 표기되어있을겁니다.

 

 

 

 

보내기전 예약정보를 다시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주소나 이름 전화번호 등 다른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 무게측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내실 택배의 무게를 측정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우체국과 같이 상자의 사이즈는 잴수가 없으니 무게와 거리를 기준으로 가격이 측정됩니다.

 

 

 

 

무게가 1.9KG정도 되니 가격이 무려 4100원이 나오게 되는군요. 아까 받은 할인쿠폰이 있으니 할인쿠폰 사용 버튼을 반드시 눌러서 200원을 할인받아주세요. 그리고 운송장 출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기 위로 운송장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명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좌측은 물건에 부착 우측은 고객보관용 입니다. 결제 하실땐 고객보관용을 보여드려야 합니다.

 

 

 

 

상자에 운송장 물건부착용을 부착시켜 줍니다.

 

 

 

 

이게 이제 고객보관용인데 결제 하실때 택배와 함께 이걸 내시면 편의점에서 접수를 하게되고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착불이라면 택배상자와 접수만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나중에 택배상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고객보관용은 보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번에 한번 택배를 취소하려했는데 고객보관용 용지를 버리는 바람에 정보를 찾는데 편의점에서 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리더군요. 그 뒤로는 항상 도착할때까지 보관을 하게 됩니다.

 

 

 

 

 

나중에 편의점 택배 배송상황이 궁금하시다면 운송장 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편의점 택배 접수가 간단하죠? 가끔 처음하시는 분들은 낯설다보니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해보시면 쉽고 간단하다보니 자주찾게 되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GS25도 택배 보내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