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과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즐겁고 기쁜 설연휴 입니다.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다들 고향집 내려가다보니 역시나 고속도로가 좀 막히는가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실시간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설연휴 통행료 면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2018.02.14 2018 설특선영화 편성표

2017.10.03 명절 및 공휴일 야간 열린 병원과 약국찾는 방법

2018 지미와미노 맛집가이드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통행료 면제 알아보기!

 

 

임창정 - 문을 여시오 라이브 들으시면서 교통상황 알아가세요!

 

 

 

 

매년 명절마다 반복되는 것이 있죠. 바로 민족 대이동입니다. 요즘 네비게이션이 많이 발달해서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반영해서 알려준다고 하지만 결국 안내는 고속도로로 움직이게 됩니다. 고속도로가 막히는 경우엔 국도가 빠른 경우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집은 실시간으로 확인 후 고속도로로 자주 애용합니다. 

 

 

 

 

 

 

이번 설에도 지난 추석과 마찬가지로 설 통행료 면제가 시작되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는 2018년 2월 15일 0시부터 2월 17일 24시까지 모든차량에 적용 됩니다. 통행료 면제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용 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하이패스 차량의 경우 단말기 전원을 켠 상태로 요금소를 통과하면 되고 일반차로의 경우 반드시 통행권을 수령을 도착 요금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모든 고속도로가 면제는 아니고 일부 지방자치단체의 관리구간은 통행료를 내는곳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대구 앞산터널로와 범안로, 대전 천변도시고속화도로, 울산 울산대교 , 염포산 터널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일단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해보고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 설날의 경우 어제인 2월 14일 오후부터 정체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다소 풀리긴 했지만 고속도로 구간에 따라 막히는 곳은 여전히 있습니다. 오늘 15일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전국 이동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4시간 40분 , 강릉에서 서울까지는 2시간 40분으로 확인 됩니다. 지방으로 내려가게 되면 버스이용이 직접 차량을 이용하는 것 보다 약 30분 ~ 1시간 30분정도의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대전은 3시간 30분, 울산까지는 6시간40분, 부산까지는 6시간 50분정도 소요되는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현재 알려드린건 시간이 지나면 변동이 될 수 있는거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방법

 

제가 이방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상당히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고속도로 상황을 확인하려면 어플을 다운받아야 하거나 일일이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인터넷 사이트 링크만 있으면 PC 및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이 방법은 모바일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현재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면 보시는 것과 같이 교통상황, 교통속보, 주유소정보, CCTV 정보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상황 확인에 들어오시면 고속도로 목록이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중 원하시는 고속도로의 정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서울 외곽 순환고속도로 판교(일산) 방향을 눌러봤습니다. 그럼  위치에 따라 교통 상황은 어떤지, 속도는 어떻게 측정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통상황을 보지만 실제로 보고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경우엔 CCTV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CCTV의 경우 모두 이용가능한 것은 아니며 지원기기를 보면 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갤럭시탭이 이용 가능합니다. 실시간 CCTV외에도 위치보기, 정지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하나 눌러서 켜봤는데 아주 잘 켜집니다. 약 3시 정도에 확인한건데 차가 얼마 없어서 평소처럼 달릴 수 있겠네요.

 

 

 

 

교통속보의 경우 주요 내용만 정리되서 올라옵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 - 일산 - 구리방향을 눌러보니 시흥요금소 - 송내에서 8KM 정체와 통일로 - 송추에서 8KM 정체가 확인이 되네요.

 

 

 

 

휴게소 확인도 되기 때문에 휴게소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에게도 이용하시기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웹사이트 자체에서 한국도로 공사 콜센터 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번호는 1588-2504로 24시간 연중무휴로 교통정보, 사고제보, 하이패스, 민원/ 기타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필요하실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번 설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