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막국수 맛집 봉평막국수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막국수전문점 한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원래 용인과 의왕시에서 유명한 막국수집이었는데 세종시로 크게 이전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가봤습니다.

 

 

 

 

2018 지미와미노 맛집가이드

2018.01.25 독일식 오븐구이 족발 드셔보셨나요?

2018.01.04 감자탕과 뼈해장국 진정한 맛집은 이곳!

 

 

세종시 막국수 맛집 봉평막국수

 

 

임창정 - 내가저지른 사랑 라이브들으시면서 막국수 정보 알아가세요!

 

 

 

 

오늘은 정말 맛있는 막국수 맛집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이곳을 제일 처음 알게된건 용인 죽전에 첫매장이 있을때 였으니 거즘 10년은 된 것 같네요. 그 이후 의왕으로 확장이전을 해서 의왕을 꾸준히 다녔었는데 작년말부터 주인이 바껴서 아쉬워하고 있던 찰나에 세종으로 확장이전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희집에서 세종이 좀 멀긴하지만 최근에 간혹 막국수가 생각나서 바로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세종시에서 공주넘어가는 방향에 있습니다.

 

 

 

 

세종시를 처음와본건데 도로가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멀지 않더군요. 이정도면 생각날때 종종 와도 될것 같은 위치입니다. 확장이전해서 그런지 식당이 상당히 커진 것 같습니다. 매장 앞에 주차장 역시 넓기 때문에 대중교통 보단 차를 이용해서 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이 지난 4시가 넘어서 도착했더니 많이 한가했습니다. 기존엔 몇시에 오던 줄서서 먹던곳인데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 한가하니 조금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식사하러 온 입장에선 줄안서고 바로 먹을 수 있으니 그게 행복이 아닐까요? 인테리어가 전통 한식집 같아서 마음이 편하더군요.

 

 

 

 

세종시 봉평막국수의 매력은 바로 주방이 개방되어 있어서 누구나 지나가면서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사실 주방을 개방으로 관리하기가 식당주인입장에서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위생에 자신이 있고 관리를 철저하게 한다는 뜻이니 더욱 믿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 입니다. 보통 막국수는 7천원정도 하며 100% 메밀면으로 만든 막국수는 1만원 입니다. 서브메뉴는 보통 6천원 선이며 별미의 짬뽕류는 8천원대 입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메뉴 추천을 드리면 아무래도 막국수집이다 보니 <막국수> 메뉴를 추천드리고 서브메뉴는 <메밀전> 과 <메밀 전병>을 추천드립니다. 이 식당의 신기한점은 막국수집이지만 메밀면을 사용해서 만든 <메밀 짬뽕>도 정말 맛이 좋습니다.

 

 

 

 

메밀음식은 모두가 아시는 것 처럼 웰빙식품으로 건강에 정말 좋습니다. 메밀의 효능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메밀엔 풍부한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심혈관 질환, 고혈압, 심금경색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풍부한 아미노산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메밀음식은 자주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는 둘이서 할 예정이지만 정말 멀리서 차타고 왔기에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메인 요리가 나오기전에 먼저 나온 메뉴는 <메밀전>과 <한방수육> 입니다.

 

 

 

 

 

서브메뉴 첫번째는 한방수육입니다. 막국수집이다보니 수육에 메밀싹도 함께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웰빙식당이다보니 보니 일반수육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한방수육입니다. 수육에 무와 마늘, 싹까지 함께 얹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다음은 제가 봉평막국수에 오면 반드시 먹는 메뉴인 메밀전 입니다. 반죽을 어떻게 만드신건지 메밀향이 정말 가득 느끼져니는 전 입니다.

 

 

 

 

 

메밀 전을 맛있게 드시려면 움짤처럼 싹을 안에 넣고 돌돌 말아준다음에 같이 나온 간장에 살짝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메밀전은 되게 얇아보여도 막상 먹어보면 상당히 든든한 메뉴입니다. 막국수와 함께하시면 맛이 2배이기 때문에 이곳에 방문하시면 꼭 메밀전 함께 주문해보세요.

 

 

 

 

 

이제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첫번째 보여드리는 메뉴는 물막국수 입니다. 개인적으론 냉면이나 막국수는 물을 선호합니다.

 

 

 

 

막국수는 양념장이 들어가기 때문에 육수에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사진만봐도 군침이 도는군요. 평소엔 일반 막국수를 주문하는데 오늘은 멀리까지 온 기념으로 100% 메밀막국수를 주문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는 쫄깃한 면발이 느껴지는 일반막구수를 더 좋아하지만 100% 메밀면 막국수를 주문한 이유는 옛날 방식 그대로 배합된면이라 그런지 메밀의 맛과 향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와 함께한 일행이 주문한 메뉴는 바로 비빔막국수 입니다. 같은 100% 메밀면으로 주문했습니다.

 

 

 

 

 

비빔막국수는 육수가 조금 함께 나옵니다. 막국수를 비빌때 기본적으로 조금 들어간 육수가 부족하다면 육수를 조금 추가로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같은 100% 메밀면이라 메밀향이 가득느껴지는 비빔 막국수 입니다. 비빔막국수의 매력은 약간 매콤하다는 것이겠죠? 매운편은 아니기 때문에 매운걸 잘 못드시는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보니 메밀관련 제품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메밀쿠키, 메밀가루 , 메밀면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희 아버지께서 메밀쿠키를 좋아하셔서 2봉지 같이 샀습니다.

 

 

 

 

 

 

위치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명함을 함께 촬영해서 올려봤습니다. 주변에 남양유업 건너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소에 계속 생각나던 막국수집인데 이렇게 세종시로 이전하게되서 약간의 거리가 있지만 생각날때 한번씩 찾아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전국 최고의 막국수 맛집은 봉평막국수라 생각합니다. 막국수 좋아하시는분은 이곳을 다녀와보세요. 봉평막국수는 제가 직접 돈내고 다녀와서 남긴 후기입니다. 

 

 

2018.01.24 순대국 ! 효능까지 좋은 다온순대국

2018.01.26 추운겨울 함께하는 카레부대찌개

2018.02.03 영양센타 에서 즐기는 전기오븐구이 통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