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꿀팁 10가지! 좋은자리 좌석선택 매점이용 등!

 

 

요즘 데이트는 밥 영화 카페가 필수코스라고 하죠! 그만큼 영화관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영화관에서 누릴 수 있는 꿀팁 10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2017.11.17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 조회 확인!

2017.11.23 CU편의점 택배 보낸 방법!

2017.11.24 2018 수능 수험표 할인 헤택 정리!

 

영화관 이용 10가지 꿀팁 정리!

 

임창정 - 내가저지른 사랑 노래들으시면서 영화관 꿀팁 보실게요!

 

 

 

영화관에서 모르면 손해! 할인부터 리필까지 모르면 손해보는게 많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영화 좋은자리 좌석선택도 무조건 정중앙이 좋은게 아니라 영화의 종류와 목적에 따라 좋은 위치가 달라집니다. 영화관 꿀팁 봐볼까요?!

 

 

 

 

1. 영화관 할인카드는 매점에서도 사용가능!

 

 

모든 카드가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카드에 따라서 매점에서도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들이 있습니다. 영화관 카드 할인목록에서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가박스에서는 무료 콤보권이나 티켓구매시 콤보할인 등의 카드들이 있으며 CGV 역시 콤보를 무료로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롯데시네마는 쿠폰을 통해 할인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영화관 탄산음료는 리필가능!

 

 

탄산음료 리필! 예전엔 해주는 곳이 많았는데 요즘은 보기힘들죠. 그 보기 힘든 곳중 하나가 바로 영화관 입니다. 가끔 영화를 보는중에 콜라 한잔으로는 아쉬울때가 있는데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등 대부분의 영화관은 1회에 한해서 리필이 가능합니다. 탄산음료 종류만 리필이 가능하고 에이드의 경우 탄산음료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3. 팝콘 큰사이즈는 2가지 맛으로 반반 가능!

 

 

한때 CGV에서 반반주문이 가능하다는 광고를 많이 한적이 있었는데 아직도 모르는분이 많으시더군요. 저의 경우 지미는 고소한맛 팝콘을 저는 카라멜맛 팝콘을 선호하는데 이런 경우 라지사이즈로 주문한다면 반반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만 같은 통에 칸막이를 두기 때문에 양쪽맛 모두 살짝 양이 줄어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카라멜 팝콘은 식은게 더 맛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저는 카라멜 팝콘을 좋아합니다. 달콤한 향에 맛도 달달하죠. 이 카라멜 팝콘은 처음 만들었을 직후 보단 시간이 지나 식어야 더 맛있습니다. 대부분 모든 음식은 처음 만들었을때가 가장 맛있다 생각하지만 카라멜 팝콘의 경우 뜨거울땐 단맛을 제대로 느끼기가 어렵고 식어야지만 단맛을 정확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었을때가 더 맛있습니다.

 

 

5. 일반적으로 영화는 중간보단 조금 뒤에서!

 

 

일반적으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볼땐 음향도 일정하게 들리고 편안한 눈높이 에서 볼수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바로 중앙보다 살짝 위쪽 자리입니다.  평소 눈이 안좋다거나 좀더 꽉찬 느낌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약간 앞쪽으로 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6. 자막이 있는 영화는 중앙보다는 약간 사이드에서!

 

 

일반적인 영화는 중앙보다 살짝 뒤쪽자리가 좋지만 자막을 봐야하는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자막이 필요한 경우엔 정중앙 보단 약간 사이드쪽으로 앉아서 보셔야합니다. 정중앙보단 약간 사이드 쪽에 앉아서 자막을 보게되면 눈의 피로가 덜하면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7. IMAX 영화는 앞좌석에서!

 

 

흔히 영화관에서 앞자리는 모든 사람들이 피하는 자리 입니다. 저 역시 앞쪽 자리에서 영화를 보면 목도 아프고 정말 피곤하더군요. 하지만 이런 앞쪽자리가 영화보기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IMAX영화 입니다. IMAX는 대형스크린으로 몰입도를 최고조로 높인 영화인데 앞쪽에 앉는 경우 좀더 생생한 입체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 앞쪽자리보단 스크린에서 3분의 1지점에서 보시는게 좋으며 익숙하지 않은 경우엔 좀더 뒤에서 보셔도 좋습니다.

 

 

 

 

8. 음악을 즐기는 영화는 뒤쪽에서!

 

 

영화중에 음향이 중요한 음악 영화들이 있습니다. 이런 영화들은 스크린에서 3분의 2지점부터 그 뒤쪽 자리들에 앉는게 좋습니다. 영화관에서 음향측정을 이 위치에서 하는 이유도 있고 좀더 음향을 즐기고 싶다면 사운드가 가까이 있는 뒤쪽으로 앉는게 좋습니다. 

 

 

9. 수시로 움직여야 한다면? 통로에서!

 

 

업무활동이나 화장실을 자주간다던지 영화에 집중을 오래 못하는 경우라면 통로쪽 좌석이 좋은자리 입니다. 한쪽 공간이 비어있기 때문에 혼자왔을 경우에도 좋고 눈치보지 마시고 과감히 움직일 수 있습니다.

 

 

10.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영화가 5천원!

 

 

예전보단 많은분들이 알고계시지만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바로 문화가 있는 날 입니다. 이날은 영화 말고도 공연 관람 전시 등 다양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데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주요 영화관의 경우 문화가 있는날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일반 2D영화를 5천원에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