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동역 족발과 보쌈 맛집! 데이트 다녀오기 좋은곳!

 

족발 좋아하시나요? 족발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은 적기 떄문에 늦은 밤 출출할때 종종 야식으로 찾는 메뉴입니다. 야식으로만 먹다가 이번에 제대로 먹고 싶어서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지미와미노 맛집리스트

돈스파이크가 추천하는 돼지고기 맛집!

60년 전통의 숯불닭갈비 맛집은 이곳!

 

학동역 족발과 보쌈 맛집! 데이트 다녀오기 좋은곳!

 

지미와 함께 압구정부터 학동역까지 오랜만에 산책겸 걸으며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학동역 도착할때쯤 되니 저녁시간이라 식사할 곳이 필요했는데 평소 보쌈을 먹던곳에 가기로 했습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유장원 보쌈입니다.

 

 

유장원보쌈은 학동역 맛집으로 돼지고기 보쌈은 물론 삼합, 홍어, 쭈꾸미, 굴 등 다양한 보쌈메뉴를 판매하는 보쌈전문점 입니다. 학동역에 있다보니 직장인은 물론 연인 혹은 친구끼리 많이들 방문합니다.

 

 

 

 

 

 

유장원보쌈은 학동역 4, 5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오늘 소개할 유장원보쌈입니다. 역에서 가깝지만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지도를 잘 보시고 오시는게 중요합니다. 입구에서 간판을 확인하세요!

 

 

오픈은 매일 12시부터 22시까지 이지만 매주 일요일은 휴무기 때문에 피해서 방문하셔야합니다.

 

 

 

 

 

 

처음 입구에 들어가시는분은 대기실과 계단만 있어서 조금 낯서실겁니다. 매장은 2층에 있기 때문에 바로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층에 올라와보니 생각보다 매장이 되게 넓죠? 저녁식사시간이 되려면 조금 시간이 남았는데 벌써 3~4테이블 손님이 있었습니다. 매장을 둘러보시면 방송에 나온 자료들이 걸려있습니다.

 

 

 

 

 

 

학동역 족발 맛집 유장원보쌈의 메뉴입니다. 보쌈 종류가 상당히 많죠? 보쌈메뉴는 사이즈가 따로없습니다. 대략 2~3인분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늘족발 - 38,000원

쟁반국수 - 12,000원

 

 

 

 

 

 

 

조금 기다리자 밑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보쌈 전문점이라 그런지 쌈메뉴와 샐러드 김치가 나왔습니다. 김치는 사진으로만봐도 상당히 매콤해 보이죠? 이 집의 김치는 매콤하지만 시원하고 아삭한게 보쌈 혹은 족발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메인메뉴 족발이 나왔습니다. 족발은 젤라틴이 풍부한 메뉴로 껍질과 힘줄은 모두 젤라틴으로 되어있고 붙어있는 살은 쫄깃하니 맛있는 메뉴입니다. 피부미용에 좋다고 소문이 나서 최근 족발을 많이들 드시죠.

 

 

마늘이 가득 얹어져 있어서 조금 맵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지만 달콤한 마늘소스라 그런걱정이 전혀 없었습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늘족발은 족발만 먹어도 맛있지만 위에서 설명드린것 처럼 김치와 함께 싸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지미와 족발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정말 쉴틈없이 먹더군요. 이번에 족발을 많이 먹고 피부미인이 될 것 같습니다.

 

 

 

 

 

 

 

족발을 한입 먹고 있으니 두번째 메인메뉴 쟁반국수가 나왔습니다. 대충봐도 매콤새콤한 소스가 가득 얹어져 있는게 맛있어보이죠?

 

 

 

 

 

 

 

국수는 직원분께서 직접 비벼주셨습니다. 쟁반국수를 직접 비비고 싶었던 지미가 한번 더 비비고 있네요. 막상 시키고 보니 둘이 먹기엔 상당히 많은 양이었지만 지미는 보쌈이나 족발을 먹을때 국수가 없다면 상당히 아쉽다고 합니다.

 

 

육삼냉면같은 서로 떨어질 수 없는 조합이라 반드시 있어야한다는군요. 실제로 쟁반국수와 족발을 함께 먹으면 궁합이 정말 좋다는걸 느끼실겁니다.

 

 

 

 

 

 

 

족발을 먹다보니 마지막에 큰 뼈가 나오네요. 가끔 족발 먹을때 뼈를 들고 뜯어먹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오늘은 너무 배불러서 못먹겠더군요. 역시 둘이서 다먹기엔 무리였나봅니다.

 

 

이번에 지미와 학동역 족발과 보쌈 맛집에서 처음으로 족발을 먹으며 데이트 했었는데 지미가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서 놀랐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줄 알았으면 족발먹으러 자주갈껄 그랬네요.

 

 

어떤가요? 유장원보쌈 괜찮은 곳 같죠? 학동역에 갈일이 있다면 한번 들려보시는게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