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수내역 칼국수 제육덮밥 파전 맛집 민속손국시

제가 거의 20년 정도 다닌 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민속손국시 입니다.제가 어렸을 때부터 다녔는데 벌써 30대인 거 보면 정말 분당과 함께 해온 찐 맛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식당에서 제육덮밥과 매콤왕돈까스를 좋아하는데 티비에서는 팥죽 맛집으로 많이 소개된 식당입니다. 실제로 동짓날은 전후 날짜까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먹을 수가 없습니다. 식사시간에 오면 사람이 꽤 많아서 일부러 7시 넘은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민속손국시는 수내역 롯데백화점 2층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요즘 바빠서 오랜만에 왔더니 가격이 전체적으로 천원씩 상승했습니다.

 

 

 

 

밑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이렇게 2가지 입니다.

 

 

 

 

가장 처음으로 나온 건 제육덮밥입니다. 보통 제육덮밥은 전문점이 없다 보니 분식점에서 많이 먹을 수밖에 없는데 자극적인 소스 맛이 강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집에서 만든 것 같은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다음 메뉴는 칼국수입니다. 항상 올 때마다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중에 엄청 고민하다가 주문합니다. 오늘의 선택은 칼국수. 멸치육수로 제대로 우린 바지락 칼국수인데 양념간장 넣어서 먹으면 국물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바지락도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마지막은 파전입니다. 사진만 봐도 파와 오징어가 아낌없이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의 파전을 좋아하다 보니 전엔 포장해서 집에서 먹은 적도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파전을 보고 옆 테이블에서도 따라 주문하더군요.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요즘 먹는 양이 줄어서 둘이서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맛있어서 그런지 평소보다 훨씬 많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남김없이 먹었더니 최고의 손님이라고 한마디 해주시더군요. 요즘 자꾸 살이 쪄서 고민인데 조금은 자제해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